저희 집 아이 어렸을 때부터 배가 아프거나 소화가 안될 때 먹였던 어린이 소화제 백초!!!
아이들 키우는 집이면 상비약으로 집을 구비해 놓는 약 중 하나일 텐데요
생약 성분의 소화 정장 제로 자일리톨이 함유되어 있어 어렸을 때부터 먹였던 백초 시럽입니다.
아이가 어렸을 때는 어린이집 다니면서 장염에 자주 아팠었는데요
장염일 때는 구토와 설사를 동반하게 되는데 그때마다 먹였던 백초는 중학생이 된 지금도 속이 더부룩하거나 불편하다고 할 때 집에 상비약으로 두고 먹이는 약입니다.
약사 선생님께서 어른도 먹어도 된다며 성인이 복용할 시 1회 10㎖ 복용하면 됩니다.
한 스틱에 5㎖ 들어 있으니 성인이 섭취할 경우 두 포를 복용하시면 됩니다.
백초시럽
생약성분의 소화정장제로서 특이한 맛과 냄새를 지니고 있는 담황갈색의 시럽입니다.
살짝 달달해서 아이는 거부감 없이 잘 먹었어요.
아선약. 용담, 육계, 인삼, 황금, 황련, 황백 등의 함유하고 있으며 노폐물 배출을 돕고 소화작용 및 강화, 위장보호 등에 도움을 주어 설사나 구토 증상을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백초 시럽 성분
황금, 황련, 황백과 감초, 아선약, 용담, 육계, 인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황금, 황련, 황백
대표적인 항염증, 하윤 작용제로 노폐물 배출과 항균작용, 열 과습을 동반한 설사에 도움을 줍니다.
-아서악과 용담
습열을 제거해 줍니다.
-인삼
위장을 강화해 소화력에 도움을 줍니다.
-감초
염증을 줄이고 위장을 안정화 시켜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복용방법과 용량
복용방법
-1일 3회 식후 복용
-복용간격은 4시간 이상
복용 요량
-성인 및 15세 이상: 1회 10㎖
-소아 11세 ~14세 : 1회 6.5㎖
8세~ 10세 : 1회 5.0㎖
5 세~ 7세 : 1회 3.5㎖
1세~ 2세 : 1회 2.0㎖
백초 스틱의 단점은 1봉 뜯으면 소아 14세 이하는 약이 애매하게 남는 경우가 있어요
저희 아이 11세~14세 때는 약사 선생님이 생양 성분인 소화제이니 한봉 먹여도 된다고 하셔서 11세부터 한봉 10㎖ 먹이긴 했었어요.
아이들 건강 상태에 따라 적량을 체크하셔서 복용하시길 바라요
부작용 및 주의사항
-만 3개월 미만의 영아는 복용하지 말며 만 3개 월이상이라도 만 1세 미만의 영아는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약을 복용하면서 소변량이 줄거나 얼굴과 손발이 붓는 증상이 있는 경우 복용을 중단하시고 전문가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생약 추출물 성분으로 부작용이 드물지만 발진,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는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가격
가격은 10포 기준 5000원 ~6000원 사이로 약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구토,설사,장염에도 효과있는 백초 시럽은 일반의약품으로 편의점에서 팔지 않습니다.
개별 낱개 포장으로 되어 있어 보관하기 편하고 여행갈 때나 외출시 휴대하기 편해 간단히 챙겨 갈 수 있어 약국에서 미리 사다 두어 가정상비약으로 챙겨 놓으시면 속이 불편할 때 도움을 받으시리라 봅니다.